[Acer saccharinum] 멋지지만 하수도 배관을 망가뜨릴 수 있는 Silver Maple

Silver Maple (Acer saccharinum)

학명이 Sugar Maple(Acer saccharum)과 거의 비슷한 이름의 나무다. 보통 설탕 대신에 쓰였던 인공감미료 사카린 Saccharin 역시 이와 비슷한 라틴어 유래를 가졌기 때문에 Silver Maple 역시 수액으로 시럽을 만들 수 있다. 


Silver Maple이라는 이름이 가진 이유는 이 나뭇잎의 뒤부분이 다른 메이플과 달리 은은한 은색빛이 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나뭇잎은 다른 메이플보다 훨씬 길쪽한 Lobe를 갖고 있다. 길쭉한 손가락을 갖고 있다고 하면 되려나....


Silver Maple 북미 전역에 많이 깔렸다. 나무가 아주 빨리 자라고 크고 풍부한 그늘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많은 인기가 있었다. 하지만 빨리 자라는 만큼 가지가 매우 약한 편이어서 겨울에 바람이 많이 불거나 Freezing Rain 한번 내리면 우수수 가지가 떨어지는 나무가 바로 Silver Maple이다.


또 빨리 자라는 만큼 뿌리 역시 정말 어마어마하게 크게 자라는데 이 때문에 하수배관을 망가뜨리는 경우가 많아 주택가 주변에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나무다. 


Freeman's maple (Acer freemanii) 이라는 개량 종이 인기인데, Red Maple과 Silver Maple의 교배해서 만든 품종이기에 가을이 되면 아주 밝은 붉은색의 입을 볼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