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ix matsudana 'Tortuosa'] 구불구불 굽어지는 줄기를 가진 Corkscrew Willow

예전에 몬트리올 식물원에 갔을 때 그 어떤 나무들보다 내 시선을 뺐은 아주 특이한 나무가 있었는데, Indigenous Garden에 마치 이곳의 원주민들이 살던 집처럼 꾸며진 나무가 있었다. 당시에는 그 나무가 어떤 나무인지 몰랐는데, 나중에 이 나무가 바로 Corkscrew Willow였다. 

↑ Montreal Botanic Garden의 테마정원 (출처: Patrick Dougherty)


이 나무는 학술명에 matsudana라는 이름이 붙여져 있는데, 일본인 식물학자 마츠다 사다니사에 대한 경의의 표현으로 이렇게 이름이 붙여졌다. Chinese Willow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데 용버들이라는 별명답게 매우 구불구불하게 자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 출처: plantingtree.com


줄기만 구불구불한 게 아니다. 잎도 구불구불...

↑ 출처: ebay.com↑ 출처: http://mydogateit.co/


50ft정도로 위와 옆으로 자라는데, 실제 이보다는 분재나 장식용으로 더 많이 가꾸어지고 있다. 


엄청 구부러지기 때문에 이 나무로 터널을 만들기도 하고, 격자모양으로 키우기도 하고, 몬트리올 식물원처럼 아주 커다란 집처럼 키울 수도 있다. 하여튼 관리자가 마음 먹기에 따라 얼마든지 모양을 변형시켜서 만들 수 있는 나무다.

↑ 출처: Mara BB↑ 출처: http://mydogateit.co/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