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pinus caroliniana] 튼튼하고 건강한 다목적 나무 American Hornbeam

American Hornbeam은 Blue-Beech라고 불리는 나무다. 또한 Hornbeam이라는 이름이 들어갔듯이 매우 강한 나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나무 역시 musclewood, ironwood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북미 태생의 Hornbeam으로  European Hornbeam보다는 약간 작은 편이다. 그리고 European Hornbeam보다 좀더 따뜻한 지역에서 잘 자란다. 


American Hornbeam은 특이하게 새 잎이 날 때는 약간 진한 붉은 색이나 자주색을 띄고 있다가 진한 초록색으로 변한다. 그리고 가을이 되면 다시 노란색이나 오렌지색으로 변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European Hornbeam이 가을이 되어도 특별히 매력적인 단풍이 들지 않는데 반해, American Hornbeam은 가을이 되면 이렇게 단풍이 드는 장점이 있다. 


American Hornbeam의 가장 큰 장점은 아마도 그늘에서도 잘 자란다는 것이다. 그래서 Sugar Maple 같은 큰 나무 아래에서도 잘 자라 큰 나무와 함께 조경을 하면 잘 어울리는 특징을 갖고 있다. 


가지치기 역시 문제 없기 때문에 Hedge용으로 쓰이며, 나무로 뭔가 아트적인 요소를 만들때 적합한 나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